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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진행 방식

ENS는 6명씩, 총 네 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최종 컴피티션에서 경쟁 PT를 통해 우승팀을 가립니다.
프로젝트는 내부 세션 2주, 기업으로부터의 피드백 1주, 최종 컴피티션 1주(총 4주)입니다.
4주간 학회 운영진과 기업이 소통하며 각 주차의 제시문 내용을 조율합니다.

 1주차: 산업 리서치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앞서 산업의 동향과 이슈에 대해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자사와 경쟁사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최종 아이디에이션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내부 세션으로 진행, 1주차 금요일 오후에 팀별 PT 자료를 이메일로 송부
구체적인 리서치 방향성에 대해서는 기업과 학회 운영진의 협의를 통해 결정

 2주차: 소비자 리서치

소비자의 구체적인 니즈를 파악하고, 아이디에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접점을 발견합니다.
각 팀마다 200명 내외의 MZ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설문 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내부 세션으로 진행, 2주차 금요일 오후에 팀별 PT 자료를 이메일로 송부
설문조사의 문항과 표본은 기업과의 협의를 통해서 구체화 및 결정

 3주차: 기업 피드백

2주 동안 진행한 내부 세션을 토대로 최종 주제를 위한 아이디에이션(전략, 아이템 등)을 도출합니다.
각 팀마다 다양한 아이디에이션을 제시하면, 기업은 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기업 미팅으로 진행, 3주차 금요일 오후 미팅에서 아이디에이션 발표
기업은 아이디에이션 중 추후 디벨롭 또는 제외할 아이템에 대해 조언
협의에 따라 기업에 방문해 진행하거나, 기업 실무자 특강이 진행될 수 있음

 4주차: 최종 컴피티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당면한 과제에 대해서 최종 전략 및 아이디에이션을 제시합니다.
기업은 4개 팀 중에서 최종 우승팀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코멘트를 제공합니다.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진행, 4주차 금요일 오후 기업에서 최종 아이디에이션 발표
기업은 우승팀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소정의 보상을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