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S는 6명씩, 총 네 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최종 컴피티션에서 경쟁 PT를 통해 우승팀을 가립니다.
프로젝트는 내부 세션 2주, 기업으로부터의 피드백 1주, 최종 컴피티션 1주(총 4주)입니다.
4주간 학회 운영진과 기업이 소통하며 각 주차의 제시문 내용을 조율합니다.
1주차: 산업 리서치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앞서 산업의 동향과 이슈에 대해 파악하고 분석합니다.
자사와 경쟁사를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최종 아이디에이션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
내부 세션으로 진행, 1주차 금요일 오후에 팀별 PT 자료를 이메일로 송부
•
구체적인 리서치 방향성에 대해서는 기업과 학회 운영진의 협의를 통해 결정
2주차: 소비자 리서치
소비자의 구체적인 니즈를 파악하고, 아이디에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접점을 발견합니다.
각 팀마다 200명 내외의 MZ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설문 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내부 세션으로 진행, 2주차 금요일 오후에 팀별 PT 자료를 이메일로 송부
•
설문조사의 문항과 표본은 기업과의 협의를 통해서 구체화 및 결정
3주차: 기업 피드백
2주 동안 진행한 내부 세션을 토대로 최종 주제를 위한 아이디에이션(전략, 아이템 등)을 도출합니다.
각 팀마다 다양한 아이디에이션을 제시하면, 기업은 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기업 미팅으로 진행, 3주차 금요일 오후 미팅에서 아이디에이션 발표
•
기업은 아이디에이션 중 추후 디벨롭 또는 제외할 아이템에 대해 조언
•
협의에 따라 기업에 방문해 진행하거나, 기업 실무자 특강이 진행될 수 있음
4주차: 최종 컴피티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당면한 과제에 대해서 최종 전략 및 아이디에이션을 제시합니다.
기업은 4개 팀 중에서 최종 우승팀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코멘트를 제공합니다.
•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진행, 4주차 금요일 오후 기업에서 최종 아이디에이션 발표
•
기업은 우승팀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소정의 보상을 지급